谷神不死

확실한 통기를 득하려면 본문

和光同塵

확실한 통기를 득하려면

thedaywemet 2020. 7. 11. 08:00

선도연맹(仙道聯盟)의 행법은 통기(通氣), 축기(蓄氣), 운기(運氣) 삼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일층을 밟아야 이층에 오를 수 있듯이, 통기를 최소 50% 이상 마쳐야 축기에 도전할 수가 있다. 통기가 미진한 상태에서 축기를 하자고 덤비는 것은 마치 중학교 졸업을 못 하고 대학 입시에 도전하겠다는 것과 같다.

 

입선(入仙) 단계 통기 행법은 태극안신공(太極安身功)과 태극선보(太極旋步 : Taiji-go-round)로 구성되어 있다. 태극안신공은 유명 공법들의 종합편으로 통기에 매우 유용하며, 태극선보는 무릎 골반 척추(脊椎)를 정렬시키는 공법이다. 통기가 안되고 척추를 바로잡지 않고는 축기나 소주천(小周天)은 물론이거니와, 마음을 다스리기에도 큰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仙道聯盟이 정한 이선(二仙)에 오르면, 팔단금(八段錦)과 태극십삼세(太極十三勢)를 배우는데, 통기와 축기를 겸한 공법으로 매우 유용하다. 특히 太極十三勢는 연맹의 주공(主功)으로서 그것을 소화하고 나면 나머지 공법은 다소 부실해도 수행을 진행하는 데는 크게 지장이 없다. 예를 들어 설명하면 기둥과 지붕이 만들어진 것이며, 소주천(小周天) 등 시간을 요하는 나머지 공법들은 벽을 바르고 인테리어를 하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다.

 

太極安身功이 습득되어 타인에게 설명할 정도가 된 사람은 조속히 二仙의 행법인 太極八段錦과 太極十三勢에 도전하기 바란다.

 

그것을 장악하지 않고는 다음의 선도행법(仙道行法)을 진행하는데 큰 지장이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