谷神不死

신앙은 무엇보다 우선하는가? 본문

Taiji Yoga/7. 구원: 자력-타력, 종교-신앙 (Salvation)

신앙은 무엇보다 우선하는가?

thedaywemet 2020. 8. 14. 08:00

회원 한 사람이 자신의 박사학위 취득을 알리려고 내 거처를 방문한 적이 있었다. 그는 고급 은행원이며 MBA도 가지고 있다고 했다.

그는 가톨릭을 신앙(信仰)하고 있었는데, 대화가 자연스럽게 신앙으로 옮겨갔다.

내가 알고 있기로는 가톨릭이 창시되는 시점, 예수교를 국교로 정하는 과정에서 상당 부분에 그들(로마인)이 이미 믿고 있었던 태양신 숭배를 삽입시켰으며, 그 후 그들은 기독교의 가르침(사랑)에 위배되는 잔인한 일들을 예수의 이름으로 자행했다.

나는 그에게 물었다.

“어떻게 그대 같은 인텔리가 비합리를 가득 담은 그런 신앙단체에 소속될 수 있는가?”

그는 얼굴이 붉게 상기되어 답했다.

“앞으로 그런 것에 대해선 재론치 마세요. 그것은 나의 신앙이고, 신앙은 자유입니다.”

신앙(信仰)이란 “믿어서 우러른다”는 뜻이다.

신앙은 모든 것의 우위에 서는가?

인도에 가면 쥐도, 소도, 코끼리 머리를 가진 사람도 신앙대상이 된다. 그리고 우유를 모두 짜낸 늙은 소들은 거리로 내쫓겨 유기된 소가 된다. 그러고도 그들은 소를 ‘어머니’라고 부른다. 우리에게 젖을 주기 때문이란다.

신앙은 무엇보다 우선하는가?

한때는 태양이 지구를 돈다고 주장했으며, 수많은 선량한 이들을 마녀(魔女)로 몰아 죽였고, 사제(司祭)들이 제국주의 선봉으로 침략에 가담했었는데 말이다.

실로 알고도 모를 일이 아닌가?

728x90
반응형